본문으로 바로가기

나탈리 포트만 영화 <재키(Jackie)> 포스터

category 영화정보 2016. 12. 5. 11:21


영화 <블랙스완>으로 우리에게 너무나도 친숙한 배우 "나탈리 포트만"의 새 영화 <재키>가 이번주 북미 개봉을 시작합니다.

[제목:재키(Jackie) | 감독:파블로 라라인 | 주연:나탈리 포트만 | 수입/배급:그린나래미디어(주)]


영화 <재키(Jackie)>는 케네디 대통령 암살 사건 이후부터, 세기의 장례식이 열리던 날까지를 재구성한 작품입니다. 가장 유명한 퍼스트 레이디로 남아있는 미국 케네디 전 대통령의 부인 재클린 케네디의 시점으로 그려지는 영화는 지난 베니스영화제 경쟁 부문에 초청되어 첫 선을 보인 이후, "재키"를 연기한 나탈리 포트만의 연기가 영화 <블랙스완>을 능가했다는 극찬을 받으며 화제를 불러 일으켰습니다. 또한 나탈리 포트만이 <블랙스완>에 이어 두 번째 아카데미 트로피를 거머쥘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.


세기의 극찬을 받으며 공개된 영화 <재키>의 해외 포스터 속의 나탈리 포트만은 "재키"의 트레이드마크와도 같은 볼륨감 살린 단발 머리와 함께 퍼스트레이디다운 우아함과 기품을 보여주고 있습니다.


영화 <재키>의 해외 포스터와 예고편 등이 공개되면서 국내에서도 영화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, 본격적인 오스카 시즌을 앞두고 북미 지역에서는 개봉을 시작했습니다.


이미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드 후보에서 <재키>는 여우주연상을 포함한 6개 부문에 후보로 올랐으며, 오스카 시즌의 가장 큰 행사 중 하나인 골든글로브 시상식 후보자 발표가 오는 12일로 예정되어 있어 그 결과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.


큰 화제를 불러 일으키며 주목을 받고 있는 영화 <재키>는 오는 1월 국내개봉예정입니다.



국민 여러분, 조국이 여러분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 것인지 묻지 말고, 여러분이 조국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스스로에게 물어보십시오. 세계의 시민 여러분, 미국이 여러분을 위해 무엇을 베풀 것인지 묻지 말고, 우리 모두가 손잡고 인간의 자유를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지 스스로에게 물어보십시오.


1961.1.20 제 35대 미 대통령 취임 연설 [네이버 캐스트]